좋은 부동산 입지 조건을 말하 때 여려가지를 들 수 있지만 우리나라는 역세권, 숲세권, 학세권, 직세권등이 있는데 그중에 가장 좋은 입지 조건은 직세권을 들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대표적인 직세권으로는 강남, 판교, 여의도, 마곡 등도 대기업들이 많이 들어오는 추세를 볼 수 있고 지방으로는 공기업으로 공무원들이 많은 세종시와 삼성으로 인해 평택 고덕을 들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아이들을 위해 학세권과 가족들이 편한 곳으로 가장들이 주거지를 이동하는 것이 많았습니다. 지금도 학세권은 좋은 입지 조건이지만 미래를 보았을 때는 직세권이 더 우세하다고 봅니다.
1인 가구가 많이 늘어나고 결혼을 한 신혼부부들도 자신들의 인생을 즐기는 딩크족들이 많이 생기면서 아이를 출산하지 않아 출산율이 많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요즘 시대 젊은 사람들은 여러 가지 이유로 출퇴근 시간에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싶어 하지 않아 직장과 가까운 곳에 주거를 마련하고 싶어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장들이 몰려있는 지역에 사람들이 주거지를 많이 선택할 것이고 직세권이 대세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세종시 같은 경우는 뉴스에서도 많이 나오지만 아직 거품이 많은 지역이라 좀 더 시간을 두고 집을 마련하시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사람들이 유입이 많은 것은 사실이지만 수요보다 공급이 많아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지금은 금리가 많이 올라가고 있고 23년에도 금리인상이 계속된다는 전망이 있기 때문에 자금이 없다면 무리하게 대출을 받아 집을 매매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대부분 부동산 전문가들이 강의를 들어보더라고 하락장이 더 지속된다고 합니다. 부동산에 대한 좋은 무료 강의도 많고 책들도 있으니 공부하면서 내 집 마련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공부를 해야 손해보지 않고 내 집 마련이건 투자건 할 수 있습니다.
댓글